우리이야기

YOUR GUIDE, YOUR FRIEND

오래된 좋은 친구라는 뜻을 가진 ‘아띠’는 인력거라는 간단한 도구로 특별한 추억과 행복을 선사하는 국내 최초 인력거 투어 회사입니다.
친근하고 유쾌한 아띠라이더와 함께 골목길 속 숨은 이야기를 따라 서울의 새로운 모습을 발견해보세요.
무심코 지나쳤던 풍경들이 천천히 움직이는 인력거의 속도에 맞춰 새롭게 펼쳐집니다.
얼굴을 스치는 청량한 바람, 기분 좋은 여유로움, 이 모든 행복을 싣고 아띠는 달립니다.

행복을 달리다

“미국 유학생활을 마친 뒤 한국에 돌아와 외국계 금융회사를 다니면서 일의 보람을 찾지 못했어요. 대학시절 보스턴에서 4개월 간 인력거를 몰아본 경험을 잊을 수 없어서 ‘한 번뿐인 인생 즐겁게 살아보자(You Only Live Once)’는 생각으로 한국에서 해보자고 마음먹었죠. 인력거를 타면 스쳐 지나가는 것들에 한 번 더 눈을 돌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람들과 자연스럽게 눈을 마주치고 인사하게 돼요. 인력거는 삭막한 도시에서 사라져버린 인간미를 되살리는 존재 같아요” - InJae, 창업자
“고정관념과 편견이 많았지만, 정직한 땀으로 벌어들이는 일의 가치는 무엇보다 소중하다고 생각해요. 우리가 중요하게 여기는 건 손님에게 ‘어떤 곳을 보여드리는가’가 아니라, 손님과 ‘어떤 시간을 함께하는 가’에 있거든요. 인력거는 단순한 이동수단이 아니라 북촌의 과거와 현재,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존재라고 생각해요.”- Kevin, CEO

"COMING TOGETHER IS A BEGINNING,
KEEPING TOGETHER IS A PROCESS,
WORKING TOGETHER IS A SUCCESS"

- HENRY FORD